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 = 김민수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민생경제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안양시에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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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란?

안양시 소재의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금 입니다. 지난 1차 안양시 재난지원금에 이어 2차 재난지원금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 및 중소기업이 지원할 수 있으며 업체당 50만원의 지원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

정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수령한 사업체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은 2021년 연평균매출액 및 상시근로자수가 소상공인일때 지원 가능.

소상공인 요건은 아래 기준을 함께 충족해야 합니다.

  1. 상시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일 것
  2. 업종별 상시 근로자 수가 5명 미만일 것(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은 10명 미만)
  3. 업종별 매출액이 기준 이하일 것

업종별 매출액 기준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음식점업, 교육서비스업, 기타 개인서비스업-10억 이하
  •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30억 이하
  • 도, 소매업-50억 이하

안양시 관내에 사업자등록이 되어있고 현재 휴, 폐업 상태가 아닐 때 지원이 가능합니다.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청은 10월 11일 09:00 부터 11월 18일 24:00 까지 6주간 진행됩니다.

지급은 10월 17일 부터 11월 25일 까지 접수일 순으로 순차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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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신청은 10월 24일 부터 11월 18일 까지 각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취약계층(본인인증불가 및 압류계좌 등) 및 공동대표일 경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지급은 10월 31일 부터 11월 25일 까지 접수일 순으로 순차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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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구비서류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할때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본인 신분증
  • 신청서 및 정보수집 이용 제공 부정수급 환수 동의서
  • 통장사본

온라인 신청의 경우 본인인증으로 위 서류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시에는 몇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지원 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 재난지원금 관련 확인 동의서
  • 통합 위임장

대부분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지만 미리 작성하실 분들은 아래에서 양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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