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 = 김수진 기자] 폐업을 하는 데에도 여러모로 비용이 많이 들죠? 뿐만 아니라 폐업을 진행한 후 재창업을 생각하는 경우에도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고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난감하기도 할 것입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이러한 폐업 및 재창업 과정에 도움을 주는 정부 정책인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이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책으로 경영이 정상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것입니다.

폐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기존 사업을 정리하여 재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사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재취업, 재창업 등을 지원하기도 하니 자신의 필요에 맞는 조치를 받게 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의 유형

1.경영개선사업화
경영개선사업의 경우 경영위기 소상공인을 지원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경영교육, 경영진단 및 개선 전략 수립, 경영개선자금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2.재창업사업화
재창업 사업하는 폐업 소상공인 지원 대상으로 하며 전담 멘토링 창업 교육 제 창업 자금 지원 등을 시행하며 경영개선 산업화와 마찬가지로 최대 2천만원까지 도움을 드립니다

3.원스톱지업사업
원스톱지원사업은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이 신청 대상이며, 사업정리컨설팅, 법률 자문, 채무 조정, 점포 철거비 지원 등을 시행합니다. 사업정리컨설팅에서는 대기인력, 부동산세무 및 직무, 심리 등 분야별 전문가가 컨설팅을 구체적으로 지원합니다.

법률 자문에서는 폐업 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여러 법률사항들에 대하여 전문변호사의 법률상담을 지원하죠. 채무 조정은 사업체와 관련한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과 워크아웃을 지원합니다. 점포철거비의 경우 점포철거 원상복구에 소요되는 비용들을 제공합니다.

4.재도전역량강화
재도전역량강화 유형은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기초 교육, 전직 특화 교육, 사업 및 창업 교육, 전직 장려 수당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기초 교육에서는 취업을 위한 직무 직능을 탐색하는 과정을 제공하고 시험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과정과 현장 및 이러닝 교육도 운영합니다.

유형별 상세 기준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직 특화 교육에서는 취업을 진행하기 위한 기업 저희 인재 양성 및 직무 특화 이론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및 취업 교육에서는 비과밀억제권 사업 전한 과제 창업을 위한 기술 실습과 경영 교육을 진행합니다.

전직장려수당에서는 폐업한 소상공인의 취업 활동이나 시험 성공에 대한 수당을 지원하고 있고 이는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 홈페이지에 희망리턴패키지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을 진행한 후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그다음 원스톱 폐업지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 시행 공고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신청하기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화면으로 들어가서 사업정리컨설팅, 점포철거, 법률 자문 중에서 필요한 신청 분야를 체크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2~3일 이내에 공단에서 컨설턴트 선정 및 현장 방문과 관련한 연락을 취합니다. 마이페이지의 사업정리컨설팅에서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하나씩 진행하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지금까지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종류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자신에게 해당하는 유형에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카테고리: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