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복원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다들 카카오톡 많이 이용하시죠? 최근 카카오톡 오류가 발생하여 많이들 당황하시고 불편을 겪었을 텐데요. 업무에도 카카오톡이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여러 데이터들을 공유하고 저장하기도 하는 어플인만큼 생활 밀접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복원

이러한 카카오톡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복원 방법

휴대폰을 바꾸게 되면 카카오톡에 새로 로그인하게 되고 기존에 했던 대화 내용들은 전부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나 파일 같은 것들을 새로운 휴대폰에도 저장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백업이나 복원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백업 주의사항

카카오톡 백업을 진행할 때 주의해야 될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사진 등과 같은 첨부 파일이나 오픈채팅, 400자 이상의 장문메시지, 비밀채팅 등은 대화내용은 백업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스마트폰 기계 한 개당 하나의 계정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 폰으로 카카오톡 로그인하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폰 카카오톡은 로그아웃 되고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그렇게 새롭게 로그인 할 때는 항상 주의해야 하죠.

카카오톡 채팅 내용 백업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백업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복원이 가능한 대화 내용은 14일 동안만 보관 됩니다. 14일 이후에는 자동적으로 삭제가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백업 주의사항

카카오톡 백업 불가능한 상황은?

카카오톡 백업이 불가능한 상황에 대해서 더 살펴보겠습니다. 기존의 카카오톡 어플을 이용하며 대화내용을 백업하지 않은 경우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 계정이나 카카오톡을 탈퇴 했을 때도 불가능하죠. 카카오톡을 재설치하고 난 후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로 신규가입한 경우에도 보관 및 백업을 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백업하기

그렇다면 카카오톡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업 및 복원 과정은 그다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카카오톡 앱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채팅을 누르고 대화 백업을 선택하죠.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대화 백업을 선택합니다.

그러고나서 백업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 과정을 모두 거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백업이 완료됩니다. 백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다른 앱을 실행하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백업과 관련한 정보들을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정보들을 참고하여 미리미리 소중한 데이터를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