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카카오톡 많이들 이용하고 계신가요? 모바일 메신저로 카카오톡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친구들과의 대화나 모임, 회사에서의 업무 등 다양한 일들을 카카오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그렇기에 카카오톡에서 주고받는 메시지 및 미디어 파일들의 양은 엄청날 것입니다. 이같은 데이터를 보관하는 일 역시 중요하죠.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이같은 카카오톡 데이터 관리와 관련한 기능인데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이용해보기

톡서랍 플러스

톡서랍 플러스는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은 각종 미디어 파일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용 중 해당 상품 구독을 진행하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하거나 혹은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하게 되는 경우 기존에 주고받았던 데이터들이 전부 삭제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을 보완해주는 서비스인 것이죠. 백업된 대화와 미디어 파일들을 언제든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기능까지 있어서 톡 서랍에서 보관 중인 개인 파일을 직접 업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보관되어 있는 개인 파일과 카카오톡 데이터는 내 태그 및 추천태그 등의 여러 방법으로 데이터를 정리하여 볼 수 있고 파일이나 폴더 단위로 관리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홈페이지

톡서랍 플러스 백업하기

앞서 언급했듯이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해 데이터 백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톡서랍 플러스에 가입하게 되면 기존에 적용되고 있던 일반 대화 백업과는 다르게 카카오톡에서 내가 여러 사람들과 주고 받은 미디어파일, 대화 내용, 영상, 음악, 사진 등의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다만 구독을 신청한 후에 톡서랍 데이터 보관 시작을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백업이 되니 반드시 이같은 과정을 꼭 거쳐야 합니다.

톡서랍 플러스 사용하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점이 세 개 있는 더보기 탭의 서랍메뉴를 이용해 톡서랍 홈을 찾으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도 나의 카카오톡 데이터를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방 서랍의 하단 메뉴인 톡서랍 바로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곧바로 실행할 수도 있죠. 이러한 톡서랍 플러스는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홈페이지

지금까지 톡서랍 플러스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카카오톡에 굉장히 실용적이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잘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죠. 진행 과정이 별로 어렵지 않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