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동사무소 업무시간 알고 계신가요? 여러 서류들을 발급하거나 정책 신청을 하기 위해서 동사무소에 방문해야 될 상황들이 많을 것입니다. 방문 하자마자 바로 볼 일을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대기자가 많은 경우에는 꽤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죠.

동사무소 업무시간

이 같은 증명서 종류들은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어려운 분들은 직접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여러 민원과 행정업무를 진행하는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무소 서류 인터넷 발급

동사무소 업무시간

토요일, 일요일, 휴일

보통 직장인들은 주말에 여유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주말에 동사무소 방문 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토요일, 일요일 같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발급 받아야 하는 급한 서류가 있을 때는 홈택스, 정부민원포털 사이트, 민원 24 등과 같은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서류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과정도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으니 미리 발급받아 여러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동사무소 업무시간 : 평일

평일의 경우라도 동사무소 업무시간 내내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점심 시간에는 교대 근무로 진행하기 때문에 근무 인원이 줄어서 대기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비스 운영을 합니다.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라고 하네요. 이러한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참고 하여 방문 하시기를 바랍니다.

동사무소 서류 인터넷 발급

그리고 대기시간이 길어서 증명서 같은 서류들을 발 받기 어렵다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담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해야 된다면 반드시 창구에서 진행 해야겠지만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건축물대장, 병적증명,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부동산 등기부등본 등과 같은 간단한 서류들을 발급 받아야 할 때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일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인 민원 발급기는 모든 주민 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위치하고 있는 장소를 확인한 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