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등기우편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진수 기자] 우체국 등기 우편 이용해 본 적 있으신가요? 빠르게 서류를 보내야 할 때 등기우편을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우체국 등기우편을 처음 이용해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하여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 조회 등 관련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등기우편 조회

우체국택배는 우정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택배, 등기소포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부기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택배 업체들보다 규모가 훨씬 크고 매우 체계적입니다.

우체국택배 가격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은 방문 접수, 창구 접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 : 방문접수

방문접수는 우체국 직원이 고객이 택배를 붙이기를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서비스인데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거나 물건을 옮기기 힘든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의 가격 책정은 배달 기간과 무게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최소 5kg 이하부터 최대 30 kg까지 택배를 부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최소 5,000원부터 최대 13,000원 까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 : 창구접수

창구 접수는 등기소포 와 일반소포 그리고 부가 이용 서비스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나는데요. 일반 소포의 경우 최소 2,700원에서 최대 10,700원까지 택배 금액이 책정됩니다.

등기소포의 경우 최소 4,000원에서 최대 12,000원까지 금액이 부가되죠. 부가 서비스는 지역 내의 요금에 따라서 수수료가 붙게되고 개당 수수료가 부과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언급했듯 방문접수만 창구 접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서비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문접수의 경우 온라인으로 예약 접수를 하고 결제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비대면으로 접수할 때는 회원 가입을 하면 훨씬 더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되도록 가입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장에서 접수 할 때는 우체국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에 따라서 정보들을 기재해 준 다음 창구에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우체국 등기우편 조회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 조회를 하려면 우체국 택배의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배송조회 메뉴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위치 추적 가능하며 도착 예정 시간도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 조회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복잡하다고 생각하면 꽤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안내대로 천천히 진행하다 보면 어려울 것도 없기 때문에 우체국 등기우편 보내는법 조회 과정을 찬찬히 살펴보고 어렵지 않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