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6주적금 이자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기자] 요즘 뉴스에서 제일 많이 접하게 되는 소식이 금리 이슈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인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것인데요. 그만큼 기존에 갖고 있는 대출 이자에 대한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반가운 사실도 있는데요. 예적금 금리 역시 그만큼 치솟는다는 점입니다.

특히 요즘은 특판 형태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일부 예금, 적금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죠. 오늘은 그 가운데서도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카카오뱅크 26주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가입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출발한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적금 상품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납입기간은 26주로 약 6개월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인 적금과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요. 매월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것이 아닌 매주 납입한다는 차이입니다.

게다가 매주 조금씩 납부할 금액이 증가한다는 점에서 특이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는 큰 부담이 없다가 나중에 갈수록 납입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기에 처음 납부 금액을 선정할 때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특징

가입 시 정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천원부터인데요. 매주 최대 납부할 수 있는 금액은 1만원까지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경우 매주 일정 금액이 상향되는데요.

첫 주에 1천원을 납부했다면 그 다음 주에는 2천원, 3주차에는 3천원을 납부하게 되며, 마지막 26주차에는 2만6천원을 내게 됩니다. 또 최대 금액인 1만원으로 시작시에는 매주 1만원씩 증가해 마지막 26주차에는 26만원을 내는 것이죠.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금리는?

최근 변경된 사항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가입 후 만기 시 최대 7%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꽤나 높은 금리라고 볼 수 있는데요. 시작만 해도 3.5%의 연이율이 적용되며, 7주 연속 잗종이체 성공 시에는 1%를 추가로 제공받는 식입니다.

이런 꿀 혜택 덕분에 최근 가입자가 크게 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옵니다. 또한 계좌 가입은 1인당 최대 30개까지 가능하기에 이른바 ‘풍차돌리기’신공을 이용해 여러 상품에 가입해 재테크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가입

끝으로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 후 가입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본인인증 및 상품 약관 동의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오프라인 영업점이 없이 운영되는 인터넷 전문은행이기에 오로지 앱 상에서만 업무가 진행됩니다. 이후 원하는 가입 금액 설정 후 기존 카카오뱅크 예금 계좌에서 해당 금액이 빠져나가도록 지정해 곧바로 가입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26주적금에 관한 주요 내용 확인해 봤습니다. 최근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도 제일 화제에 오르고 있는 적금인데요. 가입 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많고,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와 함께 할 수 있어 그만큼 인기가 높아 보입니다.

카테고리: 금융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