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기자] 요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에 새로운 예금상품에 가입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식 등 위험자산에 투자하는 것보다 더 낫다는 평을 얻고 있는 것인데요. 특히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게 바로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혜택이 많고 특히 비과세가 적용된다는 점이 메리트로 보이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조건에 가입 가능하며, 가입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적금 가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 조회하기

신용협동조합에서 가입 가능한 예금 상품은 3가지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정기예금과 적금, 자유입출금 등입니다. 이 가운데 오늘 소개할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의 경우 거치식으로 목돈을 한꺼번에 맡겨두는 방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상품은 물론 일반 1금융권 은행에도 마련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신용협동조합에서 가입할 수 있는 정기예탁금의 경우 훨씬 높은 금리가 적용되기에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 조건은?

구체적인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 이용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비과세 혜택이 있다는 점 강조드렸는데요. 이에 대해 부연설명 드리자면 가입자 1인당 최고 3000만원까지 예금에 대한 이자소득세 면제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예금 상품 가입 시 15.4%의 이자소득세 부담이 있는데 이를 감면받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농어촌특별세로 부과되는 1.4%만 과세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출자배당금 1000만원도 추가로 비과세 적용이 이루어지기에 조합원 가입 후 최대 40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 가입하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어디서든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에 가입 가능합니다. 직접 신형 영업점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한 가입을 신청도 가능한데요. 되도록이면 모바일 앱을 이용한 신청을 추천합니다.

비대면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물론 더욱 좋은 것은 개별 지점에 문의해 구체적인 조건을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진행의 경우 ‘온뱅크’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회원 가입을 거쳐 진행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 참고할 점

마지막으로 가입에 앞서 참고할 점 추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적용되는 금리 및 가입금액이 각 지역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여기에 더해 일부 지역신협에서는 가입금액 제한을 두기도 하는 만큼, 이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앞에 알려드린 바와 같이 원하는 지점의 조건을 사전에 확인해보고 판단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지금까지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유니온정기예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고 5% 후반대의 금리가 적용되어 매우 좋은 조건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인데요. 여기에 비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만큼, 안전하게 자금을 운용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기 최선의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카테고리: 금융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