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그전세보증보험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진수 기자] 다들 허그전세보증보험에 가입했나요? 요즘 워낙 깡통 전세 이슈가 많다 보니 보증금을 높게 잡는 반전세계약을 하거나 완전 전세계약을 하는 일이 두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허그 전세보증보험과 같은 내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켜 줄 수 있는 보험상품들을 살펴보고 있을텐데요.

오늘은 허그전세보증보험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들을 참고 하여 안전하게 내 전세자금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허그전세보증보험 가입하기

허그전세보증보험은 이사를 가야 하는데 제때 전세보증금을 집주인으로부터 돌려 받지 못하여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가기 어려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택도시보증공사인 허그에서 2013년도에 출시한 상품입니다. 이는 세입자가 지내고 있는 집이 경매로 넘어가 세입자에게 주지 못하는 경우 집주인을 대신하여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지급하는 것이죠.

허그전세보증보험의 보증료는?

이같은 보증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의 보증료를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1억원을 기준으로 약 0.118퍼센트의 보증료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정 조건을 충족 하게 되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자신이 그런 조건에 해당하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전세보증금 할인 받을 수 있는 항목을 살펴보자면 첫 번째로, 선순위채권액과 전세보증금을 합한 금액이 주택 가입보다 적을 때 30퍼센트의 할인율을 적용받습니다. 두번째로, 인터넷으로 가입하게 되면 3퍼센트의 할인율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보증료 일시에 전액납부 할 때도 3퍼센트 할인을 받습니다. 더불어, 사회배려계층 할인으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장애인 등은 50퍼센트의 할인율로 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허그전세보증보험 자격조건은?

허그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기 위한 자격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세보증금 기준으로는 수도권은 7억원, 그 외의 지역은 5억원 이하까지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집주인의 동의 없이도 임차인이 단독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허그전세보증보험 신청방법은?

허그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려면 우선적으로 집계약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 다음 허그 주택도시보증공사 및 영업 지점과 가까운 은행에 방문을 하여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에 자신이 가입 대상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세보증반환 보증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을 한 다음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허그전세보증보험에 대한 여러 자격조건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적용받을 수 있는 할인율은 전부 확인하여 최대한 적은 보증 요로 전세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