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지급 안내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2월 23일부터 업체당 300만원 2차 방역지원금을 지급합니다

🔻 300만원 지급 대상자 조회 및 신청방법은 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칼튼 뉴스 = 김나현기자] 긴급 속보입니다. 소상공인 300만원이 확정되면서 2차 방역지원금 지급이 23일 부터 시작됩니다.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종도 받을 수 있게 확대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22일 국회 확정된 추경안 발표에 따르면 바로 23일 부터 소상공인 300만원 지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빠른 이동을 원하시면 목차를 통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확정

정부는 코로나19 방역조치의 연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10조원 규모의 2차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2차 방역지원금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지원대상 및 지원기준이 확대되었는데요 약 2만개 이상 신규업종 업체가 추가되었고, 약 10만개의 간이과세자도 추가로 지원된다고 하니 사업자번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신청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 2차 방역지원금은 6번째 소상공인 지원금인데요. 그간 지급했던 규모중 가장 큰 10조원 규모에 추경 통과 이틀만에 지급하는것을 보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라고 보여집니다.


지급대상

  • 21.12.15 이전 개업 대상자
  • 22.1.17 기준 영업중 대상자
  • 소상공인, 소기업, 연매출 10억 이상 30억 이하 사업자를 대상
소상공인 300만원 지원대상

대폭 확대된 이번 지원 대상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지원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은 사업장과 받지 않은 사업체는 지원 기준이 다릅니다.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사업자의 경우에는 별도의 증빙 없이 바로 신청이 가능하고,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았다면 아래 기준에 해당해야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
  • 19년 또는 20년 동기 대비 21년 11월 또는 12월 매출액이 감소한 경우
  • 19년 또는 20년 대비 21년 부가세 신고매출액이 감소한 경우

위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지원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일단 신청해 보세요.


지급방법

오후 6시 이전에 신청할 경우에 신청 당일 요청한 계좌로 바로 지급됩니다.
단 지급 첫날인 23일에는 오후 3시부터 지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신청일정


신청절차 (신속지급)

소상공인 300만원 신청절차

홀짝제에 맞춰 신청가능일이 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추가정보를 입력하고 지급 가능 여부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 당일 또는 명일 새벽에 바로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신청절차 (확인지급)

만약 지급대상자료 조회되지만 추가 자료를 요청하거나 본인인증, 타인계좌 수령 필요 등의 사유로 신속지급신청이 안된다면 확인지급 대상자로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소상공인 300만원 신청절차
확인지급 신청절차

확인지급은 28일 이후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예약 후 방문접수는 3월 7일부터 가능합니다.

28일 이후가 되면 온라인으로 추가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지급대상으로 확인시 바로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추가서류를 요구하거나 오류가 나서 이의신청이 필요하다면 3월 7일 이후 방문신청을 해야합니다.

홈페이지나 콜센터(📞1533-0100)를 이용하여 필요서류를 안내받은 후 예약하고 방문이 필요합니다.

방문장소는 전국 70개 소진공(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 입니다.


유의사항

모든 제출 자료는 국세청 자료만 인정되며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중복 신청 등의 경우 환수될 수 있습니다.

최근 2차 방역지원금 사칭문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발송되는 문자에는 링크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해요. 혼선을 막기위해 신청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신청기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인원이 몰리는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홀짝제를 운영하기로 하였는데요. 사업자번호 끝자리가 홀수면 23일, 짝수면 24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로는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고 프리랜서 등 다른 직종들도 해당 날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다른 지원금들도 보고가세요

카테고리: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