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상금대출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 = 이나현 기자] 여러분들은 갑자기 현금이 부족한 경우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누구든 갑작스럽게 급한 일이 생길 수 있고, 아직 월급을 받으려면 한참 기간이 남았는데 현금이 부족한 상황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이 경우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토스 비상금대출 이용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겠죠. 이 상품의 주요 특징 및 이자 조건, 타 은행 상품과의 주된 차이점 등에 대해 파악해 보겠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간편하게 토스 어플을 이용해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 가능합니다. 앱 상에서 전체 메뉴 -> 대출 -> 비상금대출을 택해 실행하면 되는 방식인데요.

이외에도 1금융권 및 2금융권 대출 상품을 한 눈에 보고 한도 및 금리정보를 파악 후 결정할 수 있는 만큼, 만에 하나라도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경우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해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제1금융권 중 한 곳으로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마이너스 통장 형태라는 점이 눈에 띄는 장점인데요.

따라서 신청 후 해당 금액이 통장에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한도가 부여되어 사용한 만큼만 이자가 부과되는 형태입니다. 또한 1년 내내 언제든 모바일 상에서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에 따른 수수료도 없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이용 조건

기존에 토스 비상금대출을 보유하지 않고 있다면 신청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연체, 부도정보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현재 적용되는 금리는 최소 연 5.75% 수준부터 최고 15% 정도인데요. 이는 개인 신용 등급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기본 1년 이용 후 만기 시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간편하게 토스 어플을 이용해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 가능합니다. 앱 상에서 전체 메뉴 -> 대출 -> 비상금대출을 택해 실행하면 되는 방식인데요. 이외에도 1금융권 및 2금융권 대출 상품을 한 눈에 보고 한도 및 금리정보를 파악 후 결정할 수 있는 만큼, 만에 하나라도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경우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해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모바일 보험 소액결제 저축은행 전세 결제대출 휴대폰대납대출 주식담보대출 대출확인 지원금 중고차담보대출 캐피탈대출 장학금대출 신용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이자 부담

만일 토스 비상금대출 최대 이용 가능 금액인 300만원을 모두 이용한다고 했을 때 월별로 부담해야 하는 이자는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대출기간 1년에 만기일시상환, 연 8% 수준의 대출금리가 적용된다면, 발생 이자의 총합계는 24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매달 2만원 정도의 이자를 다달이 부담하는 셈이죠. 비상금대출이라는 용도로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리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수준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다만 비상금 대출의 경우 타사의 유사한 상품과 중복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최저신용자가 아닌 이상 그리 어렵지 않은 대출 난이도로 이용 가능한 토스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만큼 소액으로 꼭 필요 시 이용하기 좋은 대출 상품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무엇보다 모바일 상에서 이용이 정말 간편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이처럼 소액 대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만큼, 꼭 필요한 상황에 대비해 마이너스 통장으로 하나쯤 개설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네요.

카테고리: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