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방법 찾고 계신가요? 가장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이죠.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 발급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증명서 발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 발급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대상자의 부모, 배우자, 자녀 등의 인적사항이 기재되어 있는 가족관계기록에 관한 증명서입니다.

미성년자가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어떠한 행위를 할 때 이같은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혜택 대상자로서 가족과 관련한 추가적인 혜택을 받고자 할 때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 발급하기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거나 주민센터에 방문해서도 발급을 진행할 수 있지만 모바일로 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 보는 것 같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진행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열람을 하는 방법과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에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으로 출력하려면 전자문서지갑에 파일로 저장하고 출력을 하거나 캡처한 화면을 출력하는 두 가지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후 출력 방법

첫 번째로 열람으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면,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하여 가족관계증명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성명, 주민번호 등 신청인정보를 입력하고 이용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나서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러한 개인 정보 입력 및 확인 절차가 끝난 다음에는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선택합니다. 해당 신청서를 작성할 때는 발급대상자가 본인인지 혹은 가족인지를 밝혀야 합니다.

증명서의 종류도 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여러 증명서의 종류 중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화면 열람을 선택하고 신청사유에 맞는 항목을 고릅니다. 마지막으로 화면캡쳐를 진행하면 됩니다.

핸드폰으로 발급 받으려면 전자문서지갑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열람하여 PDF 저장 및 출력을 진행하면 됩니다.

전자문서지갑 설치하기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위한 전자문서지갑 설치를 하려면 우선 정부24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난 후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한 후 전자문서지갑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문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 나타나는 대로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난 후 발급을 진행합니다. 발급완료 화면에서 전자문서지갑 주소를 확인하여 발급된 증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 설치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