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배송조회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진수 기자] 내 택배가 어디까지 왔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특히나 급하게 필요한 물건이라면 어디까지 내 물건이 어디까지 왔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오늘은 이러한 한진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한진택배 배송조회 방법에는 첫 번째 네이버에서 검색 하는 방법과 두 번째 한진택배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배송현황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네이버 바로가기

네이버로 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면 네이버 검색창에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한진택배를 비롯한 여러 택배사 운송장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곳에 본인의 운송장 번호를 넣고 한진택배를 선택한 후 검색을 하게 되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디테일한 정보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집하 날짜, 터미널 정보, 배송 출발 및 완료 날짜만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한진택배 배송조회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진택배 배송조회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면 한진택배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예약 조회 카테고리에서 배송 조회 키워드를 누릅니다.

그러면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는란이 나타나는데요. 그곳에 나의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기본정보와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에는 상품을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상품명이 기재 되어 있고 배송현황과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도서 및 산간 지역이나 일부지역은 배송일이 지연될 수 있고 군부대의 경우 일반 출입통제가 되어 사서함 배달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병소까지만 배송할 수 있고 부대명도 제한되어 입력됩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배송용어

집하(인수)

집하는 주문한 제품이 택배사로 인계가 된 상태를 뜻합니다.

간선상차, 간선하차(터미널 입고)

간선상차는 분류작업을 모두 마치고 해당지역으로 배송 상품이 이동하는 단계이고 간선 하차는 분류가 진행되는 작업장이나 해당지역의 메인허브에서 물건을 하차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배송출발

배송 출발은 관할 지역에 대리 점수에 물건이 입고된 상황으로 배송출발 상태에서는 1일 안에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완료

배송 완료는 말 그대로 고객에게 제품이 안전하게 배송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